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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임스전파상
구글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200가지 요인들 (17 ~ 40번째) 본문
2. 페이지 수준 요인 (이어서)
- 목차 - 링크된 콘텐츠의 목차를 이용하면, 구글이 페이지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.
- 키워드 밀도 - 예전처럼 그렇게 중요하지 않지만, 구글은 키워드의 밀도를 웹 페이지의 토픽을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남용하는 건 해롭습니다.
- Latent Semantic Indexing Keywords in Content (LSI) - LSI는 검색 엔진이 다중적인 의미를 갖는 단어에서 의미를 추출하는 것을 돕습니다. LSI의 여부는 콘텐츠 품질 신호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.
- LSI 키워드가 타이틀 및 설명 태그에 존재 - 웹페이지 콘텐츠와 마찬가지로, 페이지 메타 태그 내의 LSI 키워드는 구글이 다수의 잠재적인 의미들을 갖는 단어들을 파악하도록 돕고, 또한 관련성 신호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
- 페이지가 커버하는 토픽 뎁스 - 토픽의 뎁스 커버리지와 구글 순위 사이의 관련성을 알려져 있습니다. 따라서, 다방면에서 토픽을 커버하는 페이지는 토픽을 부분적으로 커버하는 페이지에 비해 우위에 있습니다.
- HTML을 통한 페이지 로딩 스피드 - 구글과 빙(Bing)은 페이지 스피드를 순위 요인으로 사용합니다. 검색 엔진 스파이더는 페이지 HTML 코드에 기초하여 매우 정확하게 사이트 스피드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.
- 크롬을 통한 페이지 로딩 스피드 - 구글은 또한 크롬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하여 페이지 로딩 시간을 더 잘 처리합니다. 이 방법으로, 구글은 페이지가 실제로 얼마나 빨리 사용자에게 로딩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.
- AMP의 사용 - 직접적인 구글 순위 요인은 아니지만, AMP는 구글 뉴스 Carousel의 모바일 버전에서 순위를 정할 때 필요할 수 있습니다. (*AMP - Accelerated Mobile Pages)
- 엔티티 매칭 - 페이지의 콘텐츠가 사용자가 검색하고 있는 "엔티티"와 매칭된다면, 그 페이지는 그 키워드에 대하여 순위 상승될 수 있습니다.
- 구글 허밍버드 - 이 "알고리즘 변경"은 구글이 키워드를 뛰어넘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. 허밍버드 덕분에, 구글은 웹페이지의 토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.
- 중복 콘텐츠 - 동일한 사이트에서 같은 콘텐츠는 (살짝 수정했더라도) 사이트의 검색 엔진 가시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- Rel = Canonical - 적절하게 사용되면, 이 태그의 사용은 구글이 중복 콘텐츠로 인해 당신의 사이트에 페널티를 부여한느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- 이미지 최적화 - 이미지는 파일 이름, alt 텍스트, 타이틀, 설명 및 캡션을 통해 중요한 관련성 신호를 검색 엔진에 제공합니다.
- 콘텐츠 최신성 - 구글 Caffeine 업데이트는 최근에 발행 또는 업데이트된 콘텐츠, 특히 시간에 민감한 검색결과들을 선호합니다. 이 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, 구글은 특정 페이지들에 대하여 페이지의 최근 업데이트 날짜를 나타냅니다.
- 콘텐츠 없데이트의 규모 - 편집 및 변경의 중요성은 참신성 요인의 역할을 합니다. 전체 섹션의 추가 및 제거는 단어 몇개의 순서를 바꾸거나 오타를 수정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합니다.
- 과거 페이지 업데이트 - 페이지가 그 동안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었나요? 일별, 주별, 5년에 1번? 페이지 업데이트의 빈도는 참신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- 유명한 키워드 - 키워드가 페이지의 콘텐츠의 첫 100단어 안에 등장하는 것은 첫페이지 구글 순위와 연관됩니다.
- H2, H3 태그로 된 키워드 - 키워드가 H2, H3 포맷의 하위제목으로 등장하는 것은 또다른 작은(그러나 소중한) 관련성 신호일 수 있습니다.
- 아웃바운드 링크 품질 - 힐롭(Hillop) 알고리즘에 따르면, 구글은 당신이 링크한 페이지의 콘텐츠를 관련성 신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영화 관련 페이지로 링크되는 차에 관련된 페이지를 갖고 있는 경우, 이는 구글에게 당신의 페이지는 영화 "Car"에 관한 것이지, 차에 대한 것이 아니라고 말해 줄 수 있습니다.
- 문법 및 맞춤법 - 적절한 문법 및 맞춤법은 품질 신호이지만, 장담할 수 없습니다.
- 거래된 콘텐츠 - 페이지의 콘텐츠가 원본인가요? 색인이 생성된 페이지에서 스크랩 또는 복사한 것이라면, 순위에 오르지 못할 뿐더러, 전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- 모바일 친화적 업데이트 - "Mobilegeddon"이라고도 불리며,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절하게 최적화된 페이지들을 보상하였습니다.
- 모바일 사용성 - 모바일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구글의 "모바일 우선 색인 생성"으로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.
이후 추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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