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임스전파상

구글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200가지 요인들 (41 ~ 63번째) 본문

인터넷 소프트웨어

구글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200가지 요인들 (41 ~ 63번째)

사서 제임스 2021. 3. 8. 06:07

2. 페이지 수준 요인 (이어서)

  • 모바일의 "숨은" 콘텐츠 - 모바일 디바이스의 숨은 콘텐츠는 완전히 드러난 콘텐츠에 비해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(가중치가 낮을 수 있음) 그러나 그굴은 최근 숨은 콘텐츠도 괜찮다고 했지만, 동시에 "중요하면 보이게 해야 한다"고 했습니다.
  • 도움이 되는 "보충 콘텐츠" - 구글 가이드라인 문서에 따르면, 도움이 되는 보충 콘텐츠는 페이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표시자입니다. 예들은 환율 계산기, 이자 계산기, 상호작용 레시피를 포함합니다.
  • 탭 뒤에 숨은 콘텐츠 - 사용자들이 당신의 페이지에서 일부 콘텐츠를 보기 위해 탭을 클릭해야 하나요? 그렇다면,, 구글은 이 콘텐츠는 "색인 생성되지 않을 것"이라고 말했습니다.
  • 아웃바운드 링크의 수 - 너무 많은 OBL은 페이지랭크를 "질질 새게" 할 수 있고, 이는 페이지의 랭킹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.
  • 멀티미디어 - 이미지, 비디오, 및 기타 멀티미디어 요소들은 콘텐츠 품질 신호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 
  •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들의 품질 - 도메인 상의 권위 있는 페이지로부터의 내부 링크들은 페이지랭크가 없거나 낮은 페이지들보다 더 강한 영향력을 갖습니다.
  •  끊어진 링크 - 페이지에 끊어진 링크가 너무 많으면 방치되거나 무시할 만한 사이트라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. 구글 가이드라인은 끊어진 링크를 홈페이지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서 사용합니다.
  • 읽기 수준 - 구글이 웹페이지의 읽기 수준을 추정한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. 실제로, 구글은 읽기 수준 통계를 제공하였습니다. 그러나 어느 수준으로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습니다.
  • 제휴 링크 - 제휴 링크는 자체적으로 당신의 랭킹에 타격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. 그러나, 너무 많이 있다면, 구글의 알고리즘은 당신이 "싸구려 제휴 사이트"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하여 더 꼼꼼하게 다른 품질 신호들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. 
  • HTML 오류/W3C 검증 - 많은 HTML 오류 또는 조잡한 코딩은 열악한 품질의 사이트라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.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, SEO 종사자들은 코딩이 잘 짜여진 페이지는 품질 신호로서 사용된다고 생각합니다.
  • 도메인 권한 - 모든 것들이 동등한 경우, 권위있는 도메인의 페이지가 덜 권위있는 도메인의 페이지보다 더 높이 랭크될 것입니다.
  • 페이지의 페이지랭크 - 완벽하게 관련있는 것은 아닙니다. 그러나, 많은 권한을 갖은 페이지들은 많은 링크 권한을 갖지 않은 페이지들보다 높이 랭크되는 경항이 있습니다.
  • URL 길이 - 너무 긴 URL은 페이지 검색 엔진의 가시성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. 실제로, 연구에 따르면 짧은 URL이 구글 검색 결과의 상위에 오르는 경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.
  • URL 경로 - 홈페이지에 더 가까운 페이지가 사이트의 아키텍처 아래에 묻힌 페이지보다 약간 더 권한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.
  • 인간 편집자 - 확인되지 않았지만, 구글은 인간 편집자가 SERP에 영향을 주도록 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.
  • 페이지 카테고리 - 페이지가 나타나는 카테고리는 관련성 신호입니다. 매우 관련있는 카테고리의 일부인 페이지는 관련없는 카테고리에서 발행된 페이지보다 관련성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.
  • 키워드를 포함하는 URL - 또 다른 관련성 신호입니다. 구글은 명시적으로 이것을 매우 사소한 순위 요인이라고 부르지만, 어찌되었든 순위 요인이긴 합니다.
  • URL 스트링 - URL 스트링의 카테고리는 구글에 의해 판독되고, 이는 페이지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에 대한 주제 신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참조와 소스 - 연구 논문처럼 참조와 소스를 인용한느 것은 품질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. 구글 품질 가이드라인은 검수자들이 특정 페이지들을 볼 때 소스에 대하여 눈여겨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. 그렇지만 구글은 외부 링크를 순위 신호로서 사용하는 것을 부인했습니다.
  •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붙인 목록 -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붙인 목록은 읽는 사람에게 콘텐츠를 구분지어 주기 때문에 사용자 친화적입니다. 구글은 이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고,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붙인 목록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사이트맵에서의 페이지의 우선순위 - sitemap.xml 파일을 통해 주어진 페이지의 우선순위는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  • 과도한 아웃바운드 링크 - 앞서 언급한 품질 문서에서 그대로 인용하자면, "일부 문서들은 링크가 너무 많은데, 이러면 페이지를 가리고 메인 콘텐츠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듭니다."
Comments